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현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임재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정국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서승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원성연 (POSCO) 최점용 (POSCO)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211 - 21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신규 개발 중인 린듀플렉스 스테인리스강(LDSS) 소재에 대한 철도차량 차체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실제 차체 생산라인의 제작방식으로 루프 블록시제품을 제작하였다. 루프 블록은 루프패널, 카라인, 퍼라인, 캔트레일 등의 4가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루프 부품 제작을 위해 굽힘가공, 롤포밍, 스트레치포밍 등의 가공기법이 적용되었고, 블록 조립을 위해 시임용접, 점용접 등의 저항용접기법이 적용되었다. 시제품 제작 결과, LDSS 소재는 기존 소재(STS304, STS301L)와 비교하여 동등이상의 가공성과 용접성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14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