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표지 및 목차]
[쟁점과 대안]
[Ⅰ. 스마트쇼핑의 동향]
스마트폰 대중화를 계기로 모바일 쇼핑시장이 급성장
크로스오버 쇼핑과 옴니채널3) 전략이 유통산업의 혁신 주도
[Ⅱ. 스마트쇼핑의 상권별 영향]
스마트쇼핑 확산과 맞물려 재래식 소매업종의 쇠퇴 가속화
수도권 주민 쇼핑지출액은 평균 67.5만원, 길거리상권 지출액 감소세
모바일쇼핑 참여율 평균 43.7%, 길거리상권은 29.5%로 최저 수준
모바일 쇼핑과 몰링 문화 확산이 길거리 상권의 고객감소 유발
[Ⅲ. 오프라인상권의 대응전략]
전략1 : SNS, 위치기반서비스 등 길거리상권의 디지털 마케팅 강화
전략2 : 길거리상권의 ‘감성 산업화’로 고품질화와 차별화 실현
전략3 : 길거리상권의 장소성 강화와 문화 마케팅을 통한 방문객 유인
[Ⅳ. 시사점]
경기도 지역상권 전용 모바일쇼핑 플랫폼의 개발 및 운영
길거리상권 특화발전 전략 수립 및 상인들의 스마트시대 대응력 강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