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개요]
1. 조사 연구 목적
2. 조사연구 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담당자
[Ⅱ. 보험광고 일반 현황 및 제도]
1. 보험일반 현황
2. 금융ㆍ보험광고 현황
3. 관련 법규
4. 보험 광고심사 현황
[Ⅲ. 보험광고 관련 소비자 상담ㆍ피해 실태]
1. 상담 및 피해구제 접수 현황
2. 광고관련 피해 유형
3. 소비자피해 사례
[Ⅳ. 보험 신문광고 분석]
1. 보험의 중요사항 미표시
2. 소비자에게 “불이익한 사실” 은닉
3. 소비자에게 “불이익한 사실” 부실고지
4. 보장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표시
5. 객관적 근거없이 표시
6. 소결
[Ⅴ.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2. 개선방안
[Ⅵ. 조치계획]
1. 정책건의
2. 소비자 정보 제공
[참조]
황진자
소속기관 한국소비자원
주요연구분야 사회과학 > 사회과학 일반
이조은
소속기관 한국소비자원
주요연구분야 사회과학 > 사회과학 일반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