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235 - 247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강사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을 알아보는 것이었다. 따라서 초등학교 교사 7명을 대상으로 그들이 바라보는 스포츠 강사의 학교에서의 활동에 대한 생각을 살펴보았다. 먼저, 초등학교 교사들은 스포츠 강사들이 수업을 준비해주고 시범을 보여 줌으로써 수업의 부담을 줄여주고 수업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두 번째로 교사들은 스포츠 강사들과 수업의 내용에 대해 논의를 통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일부 교사들은 스포츠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는데 오히려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이들을 배제하거나 수업을 스포츠 강사에게 떠맡기는 모습도 나타나고 있었다. 이러한 현상들을 시정하기 위해서는 교사들이 보다 책무성을 가지고 내실 있게 수업을 준비함으로써 스포츠 강사들이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마지막으로 스포츠 강사는 자신의 본연의 임무인 수업 보조 이외에도 여러 학교 행사에 활용되고 있었다. 이들이 우선 초등학교 교사들의 체육수업 부담을 덜어주고 보다 효과적인 수업을 위해 학교 현장에 배치 된 것이라면 다른 학교 업무보다도 교재 내용에 대한 연구나 수업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뒷받침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756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