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1 - 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데카르트주의로부터 왜곡되었던 인간의 조건과 본질을 탐구하는 인간학적 접근이 무엇이며 이것이 어떻게 체육교육현장에 기여할 수 있는 지를 살펴보는 것이었다. 이 연구의 결과, 인간학적 접근은 첫째, 전체성의 차원에서 인간의 본질을 탐구함으로서 체육교육에 관련된 제반 개별과학들을 위한 통합적 관점을 제공하며, 둘째, 실존적 체험성을 바탕으로 체험중심 교육의 장을 열어주며, 셋째, 육체성의 재해석을 통하여 몸의 교육을 통한 전인격적 교육의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보았다. 끝으로 이 연구는 최근 과학화의 물결에서 외면된 체육의 인간학적 접근이 인간의 주체적인 가치를 고양함으로써 체육교육을 보다 인간교육의 차원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결론짓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