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윤식 (세종대학교) 정규엽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호텔기업의 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과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으며 호텔기업의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블로그의 특성인 정보의 신뢰성, 상호작용성, 경제성, 오락성, 친밀성이 브랜드 블로그 태도에 미치는 영향과 브랜드 블로그 태도가 구매의도 및 구전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검증 결과 블로그의 특성들은 브랜드 블로그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 블로그 태도는 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정보의 신뢰성이 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직접적인 긍정의 영향을 미치며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구매의도에 직접적인 긍정의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은 고객의 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긍정적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호텔 기업은 긍정적인 블로그 태도를 형성하여 성공적인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을 이끌어 내야할 것임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는 호텔 기업의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의 필요성과 효과를 밝혔으며 호텔 기업의 성공적인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 초기의 연구로서 의미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774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