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머리말]
[요약]
1. 서론
2. 소셜커머스 시장과 소비자보호
3. 소셜커머스 소비자피해 실태 분석
4.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의 검토
5.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의 실효성 확보 방안
6. 결론
[차례]
표차례
그림 차례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제2장 소셜커머스 시장과 소비자보호]
제1절 소셜커머스의 의의
제2절 소셜커머스 시장과 사업자 자율규제
[제3장 소셜커머스 소비자피해 실태 분석]
제1절 분석 개요
제2절 소셜커머스 소비자상담 실태 분석
제3절 소셜커머스 소비자 피해구제 실태 분석
[제4장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의 검토]
제1절 가이드라인 내용의 문제점
제2절 가이드라인 시행 이후 운영과정의 문제점
제3절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 개정
[제5장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의 실효성 확보 방안]
제1절 소셜커머스 시장의 공정경쟁 확립
제2절 가이드라인 이행의 실효성 개선
[제6장 결론]
[참고문헌]
[Executive Summary]
[부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