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윤선 (숭실사이버대학교)
저널정보
인제대학교 디자인연구소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vol.13 no.3
발행연도
2014.9
수록면
41 - 5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신용카드 웹사이트에서는 신용카드 관리자 측면에서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홍보해야함과 동시에 사용자 측면에서의 사용편의성도 향상시켜야 하는 두 가지 요구를 동시에 만족시켜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사용편의성과 홍보 기능을 만족시키는 신용카드 웹사이트 디자인에 관한 제안을 하기 위하여 국내 신용카드 웹사이트의 현황조사와 F.G.I.를 통하여 신용카드 웹사이트에서 사용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비게이션 디자인 바, 퀵 메뉴 디자인, 홍보 영역의 디자인을 제안하였다.
신용카드 웹사이트의 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는 이미지로 제작된 텍스트형이 상단에 위치하고 메뉴를 롤오버하면 3-depth 카테고리의 메뉴까지 나오는 것이 효율적이며 퀵 메뉴는 글로벌 내비게이션 바 오른쪽 아래에 위치하는 것이 사용편의성을 높일 수 있으며 다른 콘텐츠와 구분이 되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 홍보의 기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홍보 콘텐츠가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넘어가는 것이 여러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보여줄 수 있으며 다른 콘텐츠와 내용과 디자인 측면에서 조화를 이룰 수 있어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신용카드 웹사이트의 현황 조사
4. 조사 결과 분석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4-002728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