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은영 (육아정책연구소) 장혜진 (육아정책연구소)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학논총 인문학논총 제36집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459 - 48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누리과정 운영시간에 관련된 국내·외 문헌분석 및 관련 미디어 자료 분석을 통해 누리과정 운영시간에 내재한 여러 가지 쟁점과 과제를 제시하였다. 누리과정 운영시간에 대한 쟁점은 크게 5가지로 누리과정 이용시간에 대한 다양한 의미, 범위시간 및 연령별 운영시간의 적절성, 최소 수업시간과 무상지원 시간, 누리과정 운영시간의 시작 및 종료 시점, 누리과정 운영시간과 방과후과정 운영 시간으로 나누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쟁점이 되는 배경과 이유를 설명하였다. 또한, 누리과정 운영시간의 쟁점을 개선하는 데 필요한 과제를 제안하였다. 본 연구가 누리과정 운영시간에 대한 여러 쟁점을 확인하고 논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누리과정 운영시간에 관한 쟁점
Ⅲ. 누리과정 운영시간 정립을 위한 과제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1-002652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