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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2.7
수록면
33 - 65 (3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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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금조성용 옥외광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옥외광고와 관련된 광고주, 매체사, 광고대행사 실무자와 한국옥외광고센터 직원들의 인식을 파악하고 네 그룹 간 차이를 비교분석 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조사에 참여한 실무진은 총 112명으로 옥외광고 산업의 전망, 경제성장과 옥외광고 산업성장과의 관계, 기금조성용 옥외광고에 대한 업계의 인식, 일반법 전환 이후 기금조성용 옥외광고 효과에 대한 업계의 인식 등을 조사하였고 이에 대한 각 집단의 의견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집단적 옥외광고 전망이나,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는 집단 간의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고, 기금조성용 광고와 관련하여서는 각 집단별 인식 수준의 차이가 현저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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