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156 - 196 (4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광고 제작 산업이 스마트 미디어 환경으로 바뀌고 있다. 이 연구는 변화된 광고 제작 환경에 주목하여 광고 제작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도되었다. 초점집단면접(FGI) 결과, 광고 제작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방안에는 ‘스마트 광고콘텐츠제작센터 설립’과 ‘한국의 광고 크리에이터 아카이브 구축’이라는 두 가지가, 광고 제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지원 방안에는 ‘광고 제작산업 관련 취업 박람회 개최’와 ‘광고인 대상의 스마트 광고 제작 재교육’이라는 두 가지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 제작 산업의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을 정책적 맥락에서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04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