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홍병국 (유니슨테크놀러지) 윤제원 (유니슨테크놀러지) 장강석 (유니슨테크놀러지) 김영찬 (유니슨테크놀러지)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21 - 12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건설 이후 철도변에 인접한 고층 공동주택의 증가로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고 있으나, 철도소음 저감을 위해 적용되는 방음벽은 5층이상 공동주택의 철도소음을 저감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소음원 근접에 방음시설물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러나 철도 현장에서는 아직까지 이러한 원리를 적용해 방음시설물을 설치하여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체계적인 연구가 진행되지 않았다. 본 연구에서는 철도 소음원 중 레일과 차륜에서 발생하는 전동소음을 높이 1m 미만의 방음벽을 궤도 근접에 설치하여 철도 소음을 저감하는 궤도 근접 저상 방음벽 기술을 개발하고자 한다. 궤도 근접 저상 방음벽 개발을 위한 1단계로 국외기술현황, 근접음장해석 및 소재, 저상 방음벽 높이에 따른 음향성능시험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8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