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영수 (서울메트로) 정호형 (서울메트로) 권부석 (서울메트로) 이기서 (광운대학교) 이길용 (철도신호사업연구조합)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41 - 14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해외의 철도신호시스템 개발 동향이 수동운행, 반자동화에서 무인운전으로 변화함에 따라 유럽에서는 2015년부터 Shift2Rail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Shift2Rail의 기본계획은 일반철도 및 고속철도에 ETCS+ATO를 적용 및 자동 운전을 하여 철도운송수요 확충과 에너지 절감 등의 이익을 도모하자는 목표가 포함되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철도신호기술에 대한 세계적인 추세와 우리나라 정부의 중장기적 비전과 목표 및 철도신호체계의 특성을 고려하여 관제, 지상신호장치, 차상신호장치, 안전 및 유지보수분야로 구분하여 철도신호분야 Master Plan수립과 2040 비전에 대하여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8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