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마상견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이경복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이희선 (대전광역시도시철도공사) 박도영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322 - 327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형 자기부상열차는 녹색도시 건설에 부합하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현재 실용화사업을 통해 인천공항 시범노선에 개통 준비를 하고 있다. 타 차종에 비해 진동, 소음, 분진이 거의 없는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으나 차량 운행에 따른 전력운영비 절감을 위한 최적안 도출은 자기부상열차 상용화에 앞서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한 사항이다. 본 연구는 자기부상열차에 적용되어 있는 인버터 제어 방식을 개선하여 전기제동에 대한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추진제어기법 제안과 현차 실험으로 그 방법을 검증하였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8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