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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우창수 (한국기계연구원) 박현성 (한국기계연구원) 박동철 (DMSR)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440 - 44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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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의 1차 현가장치로 사용되는 롤 러버 스프링은 차량운행 시 하중을 지지하고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변형률 에너지 함수로 정의되는 고무소재의 비선형 물성은 고무 스프링의 특성을 해석하고 평가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므로 단축인장, 등 이축인장 및 순수 전단시험을 통해 결정하였다. 시험을 통해 얻어진 비 선형 재료상수를 이용하여 롤 러버 고무스프링에 대한 유한요소 해석을 통해 하중-변위 특성을 예측하였고 특성시험 결과와 잘 일치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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