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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정훈 (한국철도공사) 윤차중 (한국철도공사) 김영준 (한국철도공사) 장무성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529 - 53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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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고속철도차량의 승강문시스템은 기계적·전기적 인터페이스 문제와 고속운행중 기밀유지 등의 문제들로 인해 해외 제작업체에 의존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구매 및 유지보수의 비용이 증가하며, 조달기간이 길어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국산화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산화 개발품의 실용화를 위하여 내구성시험을 통한 신뢰성 확보가 필요하다. 현재 KS 규격에 철도차량 승강문시스템의 내구성시험 기준이 명시되어 있으나, 현재 개발 중인 고속열차 승강문시스템의 기준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KTX 운행 현황을 조사하여 승강문시스템의 보증수명을 결정하고, 내구성 시험 기준을 위해 무고장 시험시간을 산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승강문시스템의 내구성 시험 설계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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