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고경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성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혜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재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569 - 57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urobalise는 열차의 순간적인 위치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사용되어지며, 표준화 작업을 통해서 표준이 정해져 있다. 표준에 의해서 유럽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Eurobalise가 사용되고 있다. Eurobalise의 프로토콜은 태그와 리더사이의 통신규격을 정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위치정보를 태그에서 리더로 보내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Eurobalise 프로토콜을 구현하고 실제적인 채널을 통해 데이터를 보낼 때의 비트오류율을 분석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