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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도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건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재두 (씨에스아이엔테크) 배은석 (씨에스아이엔테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585 - 59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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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광역철도구역에서 분당선은 ATC 신호장치이며 수인선은 ATS 신호장치를 사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에서는 2015 년 분당선과 수인선을 직결운행 예정으로 이 구간의 운행차량은 ATS, ATC 신호장치를 모두 탑재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ATS/ATC 기능이 통합된 장치가 필요하게 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필요성에 의한 ATS/ATC 장치 열차제어시스템의 본선시운전 지상설비 연계동작시험의 운영단계에서 발생되었던 문제점을 중심으로 ATC 구간에서의 문제 발생 현황과, ATS 구간에서 문제발생 현황을 고찰한 내용을 중심으로 시험운행을 통해서 해결책과 시험 연구사항을 검증하였던 결과를 제시 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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