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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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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기성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603 - 60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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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선로는 설비의 특성상 예비선로를 확보할 수 없어 급전계통 장애사고가 발생하면 정전구간이 길어지고 복구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전기철도차량 운행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철도 분기점이나 고속열차 대형역구내의 전차선로 급전계통을 구성할 때 철도운영 시 발생한 사고사례와 유지보수 노하우를 집중 연구분석하여 열차운행 특성을 고려해 열차운행 지연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전차선로 급전계통 구성의 최적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반면 무분별한 전차선로 급전계통의 구분장치 설치는 고속화 지장, 사고발생 원인, 유지보수 비용 증가로 슬림한 전차선로 급전계통 구성도 필요하다.
이러한 전차선로 급전계통 구성의 최적화 방안은 전차선로 설계?시공 뿐만아니라, 전차선로 급전계통 운용 및 전차선로 유지보수 시에 적용하면 유용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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