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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기호철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802 - 80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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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인 철도차량의 외부소음의 저감을 위해서는 대차 부위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크기 자체를 저감하거나 대차부위에서 외부공간으로의 전파를 차단시키는 방법이 있다. 사이드 스커트는 대차부위에서 발생하는 소음의 전파를 차단 시키는 방법으로 차량 주행중 외부소음 저감을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실제 소음저감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차량제작 후 스커트 적용 전과 후의 외부소음 측정을 통한 검증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나 설계단계에서 효과를 미리 검증하기는 쉽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대차부위의 소음원을 차륜/선로 소음, 견인전동기 소음, 구동기어 소음으로 구분하고 각 소음원 위치에서 소음을 임으로 발생시켜 각 소음원 위치별로 사이드스커트의 삽입손실을 측정하고 최종적으로 각 소음원을 모두 포함했을 경우의 외부소음에 대한 사이드스커트의 삽입손실을 측정 하는 방법을 제안 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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