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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상구 (한국철도시설공단) 백효순 (한국철도시설공단) 신성중 (리스콤) 채일권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918 - 92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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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년 국내의 광고비는 약 9 조 5,893 억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철도와 지하철의 옥외광고비는 그 중의 10%로써 약 9,645 억원에 이르고 있으나, 철도(고속, 일반, 광역)는 2013 년말 기준으로 약 1%로 안 되는 약 81 억의 광고수입을 올리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고속철도, 일반철도, 광역철도에서 광고 수입이 부진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분석하기 위하여 철도 광고매체 현황 조사와 타 기관 사례를 비교하고, 광고 활성화를 위한 제약요소 분석, 신규매체 개발 제안 등을 함으로써 철도 광고가 미래창조적인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기존의 광고에 대한 선행연구 고찰
3. 철도공단 관내 수도권본부, 강원본부, 충청본부 광고매체 현황 조사
4. 철도광고 활성화를 위한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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