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주종훈 (서울메트로) 주재영 (서울메트로) 김기병 (서울메트로) 심재석 (서울메트로) 김정훈 (서울메트로) 권순성 (서울메트로) 정구인 (서울메트로) 김영수 (서울메트로)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924 - 930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 교통 혼잡은 세계 대도시의 고민거리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설개량, 법제도 신설 및 개정 등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개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도로뿐만아니라 도시철도의 혼잡해결 역시 국가 및 시의 정책결정자 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시행하고 있다. 세계 주요 도시 중 런던과 싱가폴은 도로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대규모의 혼잡통행료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도시들이다. 도로혼잡의 해결을 위해 싱가폴과 런던은 혼잡통행료 제도를 시행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도시철도 혼잡을 위해서는 서로 다른 접근방법을 사용하여 상이한 결과를 거두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런던과 싱가폴의 도로혼잡 해결 접근방법과 도시철도 혼잡 해결 접근 방법을 비교 연구하여 어떠한 방법이 도시교통의 혼잡 해결에 효과적인지를 도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887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