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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서동석 (한국철도공사) 윤경민 (충남대학교) 배현웅 (한국철도공사) 임남형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086 - 1,08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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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철도가 고속화되어감에 따라 철도수송의 안전성에 대한 요구뿐만 아니라 더 빠른 속도와 더 무거운 축중에 견딜 수 있는 레일중량화 그리고 장대레일화를 진행해왔다. 궤고강성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침목의 연구에 대해서는 별다른 진전을 보이지 못했으나, 근래에 궤도 강성 증대와 궤도틀림 저감을 위한 기존의 일자형 PC침목에 비해 높은 저항특성을 갖는 H형 침목이 개발되어 시험부설된 바 있다. 본 논문에서는 유한요소해석을 통하여 다지형침목 부설 시 도상에 미치는 영향을 기존형식의 침목과 비교하여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H형 침목의 도상압력분포 특성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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