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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용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최기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목재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문경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준성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114 - 1,11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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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모달(Bi-Modal) 트램은 철도의 정시성과 버스의 유연성을 결합한 신 교통수단이며 경전철과 버스의 중간규모 이용자 밀도를 갖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바이모달 트램 편성의 한계로 수송수요가 많은 도시의 경우, 수송능력 부족으로 중소도시에서 외면을 받고 있다.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고자 수송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 하고 수송량 증대를 위해 중련편성으로 설계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바이모달 트램의 중련연결 시주행 특성 해석을 통해 설계 가능성을 확인 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연구배경
2. 연구내용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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