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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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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현우 (동아대학교) 장승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성백 (한국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130 - 1,13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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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 년간 종합검측차로부터 수집된 궤도틀림 데이터와 궤도보수이력을 이용하여 고속철도 자갈궤도 틀림과 보수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다. 궤도틀림 정량화를 위해 200m 구간 궤도틀림 표준편차로 정의되는 궤도품질지수(Track quality index; TQI)를 사용한다. 궤도품질지수의 시계열 추이를 분석하기 위해 선형 회귀분석을 수행한다. 특정 보수시점의 전후에 대한 궤도품질지수 변화는 조각 선형 회귀분석을 이용하여 정량화한다. 회귀분석 결과 자갈궤도 보수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개소는 보수시점 전후에서 궤도틀림 데이터의 누적확률분포를 추정한다. 이를 통해 보수작업에 따른 궤도품질지수의 변화와 실제 궤도틀림의 통계적 분포 변화의 상관관계를 분석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TQI및 보수작업 상관관계 분석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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