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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ungmin Yoo (East Carolina University) Minjung Park (Ewha Womans University)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5호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153 - 172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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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오프라인 교차판매와 멀티채널 쇼핑 경험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연구하였다. 본 연구의 설계는 2(교차판매: 있음 vs. 없음) × 2(과거 멀티채널 쇼핑경험: 높음 vs. 낮음) 요인설계였으며, 총 614명이 온라인 실험에 참여하였다. 본 연구 결과 온라인 쇼핑환경에서 오프라인 제품을 교차판매 할 때 멀티채널에서의 쇼핑경험이 높은 소비자가 보다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도 멀티채널에서의 쇼핑경험이 많은 소비자는 온라인 쇼핑환경에서 오프라인 제품을 교차구매할 때 제품에 대한 품질평가와 온라인 점포에 대한 만족도와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멀티채널 유통업자들에게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기 위한 실용적인 제언을 제공하였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Method
Ⅳ. Results
Ⅴ. Discus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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