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만규 (공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체육교육학회 한국체육교육학회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41 - 53 (13page)
DOI
10.15831/JKSSPE.2014.19.3.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현재 각 교육대학교 연수원별로 독자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보수교육 프로그램 내용에 대한 문제점을 검토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연구로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 강사 보수교육은 초등학교 스포츠 강사제도 도입취지와 그들의 역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프로그램 되어야 한다. 둘째, 개정된 초등학교 체육과 교육과정과 교수방법을 이해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 내용이 구성되어야 한다. 셋째, 학교현장과 관련하여 업무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프로그램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넷째, 보수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특정의 영역이나 내용에 치우침이 없이 균형 잡힌 프로그램이 되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다섯째 보수교육 프로그램은 단기적이거나 단편적인 내용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연차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스포츠 강사의 역할
Ⅲ. 스포츠 강사 보수교육 프로그램 내용 분석
Ⅳ. 초등학교 스포츠 강사 보수교육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예시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70-002837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