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영직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133 - 14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한국과 중국의 쇼핑몰 웹 사이트 디자인 요인에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15개의 가설을 설정하여 연구하였다. 한국의 쇼핑몰 웹 사이트로는 “G마켓”과, 중국의 쇼핑몰 웹 사이트로는 “taobao마켓”을 선정하였다. 쇼핑몰 웹 사이트 디자인 요인으로는 ①색상과 디자인, ②사진, 그래픽, 글자의 크기, ③정보전달의 명확성(이해성) ④웹 사이트 구조, ⑤화면의 조화, ⑥상품의 진열, ⑦상품의 조화, ⑧글자나 아이콘의 형태, ⑨시각적인 분위기, ⑩차별화되는 색상, ⑪흥미를 유발하는 단어, ⑫기술력, ⑬전체적인 시각적 디자인 및 분위기, ⑭항해구조, ⑮상품이나 정보검색 기능 등 15가지 요인을 선정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한국과 중국의 쇼핑몰 웹 사이트가 이들 요인들 간에는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SAS9.2 통계 패키지를 이용하여 검증한 결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이들 차이점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쇼핑몰 웹 사이트 디자인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선행연구
3. 쇼핑몰 웹 사이트 디자인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4. 가설의 검정 및 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004-002823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