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승환 (자동차부품연구원) 권성진 (자동차부품연구원) 김성섭 (교통안전공단) 이봉현 (자동차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4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550 - 55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 system is a safety feature that detects and prevents vehicle skids and the ESP can help keep the driver from losing control of the vehicle when driving on slippery roads. This paper presents a vehicle driving test methods and results of the commercial vehicle ESP system. The ESP control algorithms are divided into two main categories which are traction control and brake control. From this research, we can estimate the control concept and algorithm of the commercial vehicle ESP system. Also, the ESP effectiveness and performance can be verified from the ESP On/Off test of the bus.

목차

Abstract
1. 서론
2. 대형 버스 ESP 시스템 구성
3. 상용차용 ESP 평가 모드
4. 상용차용 ESP 평가 환경 구축
5. 상용차용 ESP 실차 평가 결과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550-002863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