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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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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도헌 (Korea Aerospace University) 박재현 (Korea Aerospace University) 유명곤 (Korea Aerospace University) 이경은 (Korea Aerospace University) 구자예 (Korea Aerospace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1 - 18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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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화질소/에탄올 추진제 조합을 사용하는 50 N급 추력기 분사기 인접부에서 shadowgraph 기법을 사용하여 연소 유동장을 가시화하였다. 설계 작동조건에서 폭발성 점화가 일어났으며, 급격히 팽창하는 연소가스에 의해 순간적으로 소염되는 현상이 관찰되었다. 최초 점화로부터 약 83 ms 뒤 추진제 분무는 재점화 되었으며, 그로부터 약 23 ms 후 화염이 안정화되는 것이 관찰되었다. 동일한 시퀀스에서 설계 조건보다 산화제 유량을 증가시킨 경우, 소염 현상 없이 완만한 연소 압력 과도 특성을 보였으며 최초 점화로부터 약 17 ms이내에 화염 안정화가 이루어졌다. 이는 점화 직전의 연소기 내부 미연 추진제 혼합 향상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장치 및 셋업
3. 결과 및 분석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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