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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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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재훈 (서울대학교) 신상준 기영중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37 - 24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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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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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Lift offset 로터와 보조추진장치가 장착된 복합형 회전익기의 로터 최적설계 프레임워크를 두 단계로 구축하였다. 고속에서의 순항 성능, 로터의 진동수준 및 중량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상위 최적설계 프레임워크가 구축되었다. 그리고 상위 최적설계 프레임워크에서 도출된 시위길이, 질량 및 강성 값을 가지는 복합재 블레이드 단면의 설계가 하위 최적설계에서 수행되었다. XH-59A 항공기를 대상으로 하여 상위 최적설계가 수행되었으며 그 결과 목적함수가 향상됨을 확인하였으며 특히 진동특성이 상당히 향상되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Lift offset 복합형 회전익기의 로터 최적설계 프레임워크
3. 최적설계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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