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문규환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517 - 52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흡입구와 연소실 사이에 완충 역할을 하는 Isolator의 형상 설계는 엔진 전체 성능, 즉 엔진 무게, 내부 항력, 구조물의 열 하중, 엔진 성능 등에 많은 영향을 끼치므로, 엔진 작동 조건에 맞는 적절한 형상 설계가 필요하다. 엔진 내부가 초음속으로 유지되는 스크램제트 엔진 Isolator의 내부 유동을 예측하기 위해 주요 설계 변수인 유입 마하수, 흡입구 각도와 덕트 높이에 따른 수치 해석을 수행하였으며 무차원 변수를 설정하여 모델링 관계식이 개발되었다. 그 결과, 작동 한계 영역 내에서 Isolator 형상 변화에 따른 유동 특성 예측이 가능하였으며, 이를 통해 Isolator 형상 설계에 적용될 수 있는 모델링 기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72-000948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