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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보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춘택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4년도 제4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047 - 1,05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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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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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고공환경시험설비는 공기유량을 계산하기 위해 엔진입구덕트에 장착된 전압력/전온도 레이크를 통해 측정된 전온도와 전압력값으로부터 계산된다. 본 연구에서는 전압력 측정용 레이크에 대하여 PLA의 변화에 따른 전압력 회복률을 평가하였다. 상용 CFD 툴인 ANSYS Fluent를 사용하였으며 해석 결과 마하수 0.7, 고도 18,000ft, 표준대기조건에서 평균 0.97로 평가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수치해석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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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6-572-000949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