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3.8
수록면
153 - 18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연구는 국내의 대표적인 포탈/커뮤니티 사이트로 성공한 (주)다음의 비즈니스모델 변천사와 성장과정을 통해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요인을 파악해 보고자 작성되었다. (주)다음의 성장과정을 세 개의 시기(태동기, 도약기, 성장기)로 구분하고 비즈니스 모델, 마케팅 전략, 재무전략, IT 측면에서 (주)다음의 성장의 견인차가 무엇이었는지를 살펴보았다. (주)다음은 급변하는 인터넷비즈니스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각 시기별로 적절한 비즈니스모델로 전환하였고, 비즈니스 전략과 투자 전략의 연계, 조직문화와 인적자원관리의 수평적 네트워크, 핵심 정보기술을 자체에서 개발하는 IT 역량을 통해 지금과 같은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 업체로 경쟁우위를 지키고 있다. 본 사례연구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뿐만 아니라 인터넷 비즈니스의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창업이후 단계별 사업 전략수립을 위한 기본 모델로 폭 넓게 적용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