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71 - 19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영화가 경영교육의 새로운 자원으로써 효과적임을 실제 경영협상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논한다. 특히 갈등상황을 배제하기 어려운 기업경영 환경 속에서는 갈등 해결과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사고가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좌뇌 편향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전뇌적인 교육을 지향해야 하며 또한 새로운 매체를 통한 교육방법의 개발과 교육효과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다. 영화는 영상매체로써 문자매체에 비해 해석의 거부감도 적고 문화적 차이, 언어적 차이를 극복할 수 있으므로 교육에 유용하다. 따라서 영화를 문자매체와 더불어 학습에 활용한다면, 이해를 위한 몰입이 빠를 뿐만 아니라 전뇌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되고 창의적 사고를 유도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실제 영화가 경영교육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영화 교육방법과 실제 강의에 어떻게 활용 할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 실제 경영협상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영화를 통한 교육의 학습 효과를 고찰함으로써 효과적인 경영교수법을 모색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