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65 - 8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Web 2.0이 등장하면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정보 공유 그리고 창조력이 요구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조직의 사회적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 수단으로 기업 내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활발히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단계이다. 그러나 사내 SNS 활용수준이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사내 SNS의 역할과 활용 영역 및 효과를 검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 연구는 기업형 소셜 미디어인 사내 SNS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향후 연구 방향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에 그 활용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사내 SNS 등장 배경과 필요성, 그 역할 및 기대효과, 한계점 등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사내 SNS유형과 활용목적에 따른 사내 SNS의 활용사례를 살펴봄으로써 기업 업무 환경에서 활용되는 기업형 사내 SNS에 대한 보다 전반적인 이해와 향후 기업의 SNS 실행과 향후 방향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가 앞으로 사내 SNS의 발전 방향과 기대 효과에 대한 연구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