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 - 1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의 원천과 성과에 대해 분석하였다. 경제적 가치 창출의 원동력인인 혁신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의 원동력인 사회적 책임성에 의거해 ``지속가능형기업``, ``혁신형기업``, ``박애주의형기업``, ``무가치형기업`` 등 네 그룹으로 기업의 유형화를 꾀하였다. 나아가서 이 네 그룹 기업군 간에 지속가능경영의 산물인 기업 신뢰도, 이해관계자에 대한 기대 부응, 소비자의 구매의도 등에 있어 현저한 차이가 존재함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학문적으로나 정책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모델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