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07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8
수록면
1 - 15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전자상거래의 플랫폼을 온라인 웹기반에서 모바일기반으로까지 확장시켜주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정보접근 및 거래활동에 대한 편재성 요구 증대가 모바일기반의 상거래를 촉진시켜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바일 상거래는 기존의 웹기반 상거래와는 다른 인터페이스 특성을 갖고 있다. 게다가 이러한 새로운 혁신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용결정은 시기적으로 다르게 나타난다. 따라서 본 연구는 모바일 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해 어떠한 인터페이스 특성들이 이용자들의 수용 결정에 있어 영향을 미치며 모바일 상거래 이용에 대한 만족을 느끼는지 살펴보았다. 더 나아가 이러한 모바일 상거래의 채택자들이 어떻게 모바일 상거래의 인터페이스 특성에 대해 인식하는지 그룹별로 비교분석하여 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