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술의 발달에 따라 모바일 통신시장의 급격히 성장하였다. 이러한 모바일 관련기기를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휴대폰 매장의 점포선택 속성(상품, 점포분위기, 판매원)이 점포신뢰와 점포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러한 점포신뢰와 점포만족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하였다. 연구결과 판매원, 제품, 분위기 속성이 점포신뢰와 점포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판매원, 제품 속성은 점포신뢰와 점포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분위기속성은 점포신뢰와 점포만족에 유의한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점포신뢰만이 점포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모바일 통신시장의 최종소비자가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구입하는 점포 운영에 있어서 신뢰를 형성할 수 있는 판매원과 제품에 중시해야 함을 보여주는 결과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