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4년 통합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4.8
수록면
911 - 92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스마트기기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스마트기기를 통한 전자책 서비스 사업이 국내외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최근 수년간 빠르게 성장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국내 전자책 시장은 그 성장이 정체되고 있으며, 아직 대중화 단계에 이르지는 못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본 연구는 국내 전자책 시장이 보다 활성화되기 위해, 전자책 서비스 제공자들은 사용자와 서비스의 어떤 특성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제시하기 위해, 사용자의 전자책 서비스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다양한 관련 문헌 연구를 통해, 본 연구에서는 전자책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로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즐거움 그리고 사회적 영향을 제시하였고,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선행 변수로 사용자 특성인 스마트기기의 유희성과 개인 혁신성을 제시하였다. 이어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요인들로 구성된 스마트기기 기반의 전자책 수용모형을 제안하고, 해당 모형을 검증하기 위한 자료수집 계획과 분석계획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새롭게 조명된 다양한 학술적인 발견들은 향후 스마트기기를 통해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에게 유의미한 시사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