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하대용 (청주대학교) 이강을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경제연구 경영경제연구 제34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95 - 130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의 소비자들은 주5일제 정착에 따른 여가시간의 증대, 레져문화 활동인구 증가 등으로 인하여 라이프스타일의 유형에 따라 소비자들의 소비성향도 다르게 나타나고 있고, 최근 들어 대형할인점의 국내 시장은 양적인 증가로 인하여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러 경쟁적 고객유치를 위한 다양한 고객만족 요인이 더욱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유형화 하고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라 대형 할인점에 대한 소비자의 점포선택과 고객만족에 차이가 있는지를 연구하였는데, 그결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5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였고, 각 유형별로 대형할인점 선택과 고객만족에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대형할인점에서는 마케팅전략 실행 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전략을 고려해야할 필요가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Ⅳ. 가설의 검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5-001126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