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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준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275 - 297 (23page)

이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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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SNS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연구로서 SNS를 통한 광고시장에 대한 기초 조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연구결과 기업은 SNS 광고를 통해 첫째,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둘째, 풀(pull) 방식의 의사소통 방식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일방향적인 푸시(push) 방식에서 벗어나 이용자와의 신뢰관계를 기반으로 한 자발적인 참여에 의한 메시지 생산과 공유가 가능하며, 셋째, SNS광고는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연속적으로 전파되는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따라서, SNS를 통한 광고를 보다 차별화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광고 형태를 결정하기 어렵지만, 각각의 SNS만의 특징을 더욱더 부각시켜 광고 활동을 수행해야 할 것이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SNS 광고에 대한 선행연구
Ⅳ. 실태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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