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종 (신한대학교) 유은경 (신한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315 - 33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폰활용 관광정보탐색이 관광자만족과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연구수행을 위해 선행연구를 고찰하여 각 측정변수를 도출하였으며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최근 2년간 국내·외 여행 중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관광정보를 탐색한 경험이 있는 대상자로 2014년 9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설문을 실시하였다. 총 300부의 설문지 중 유효한 262부를 결과분석에 활용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SPSS 12.0과 AMOS 18.0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분석결과, 지각된 비용과 플로우 요인이 관광자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상호작용성과 유용성은 관광자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관광정보서비스를 경험하고 만족한 이용자들은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관광정보 제공업체는 이용자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실시간으로 빠르게 관광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접근경로와 정보를 제공하는데 노력을 기해야 할 것이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155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