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국용 (군산대학교) 김공수 (군산대학교) 김재선 (군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경제학회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한국산업경제학회 2014년도 추계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667 - 68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자들이 해당 서비스의 온라인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를 살펴보기 위해 수행되었으며, 이를 위해 온라인 서비스 이용전환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크게 촉진요인(Motivating factors)과 방해요인(Inhibiting Factors)으로 구분지어 그 역할을 살펴보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여러 선행연구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수행하고 이론적 연구모형을 설정하였으며, 설정된 연구가설 검증을 위해 온라인 쇼핑 경험자 326명으로부터 수집된 실증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이러한 분석과정을 통해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는 촉진요인과 방해요인을 구분하고 상대적인 영향력 차이를 확인해 냄으로써,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 행동에 미치는 긍정적(Positive)/부정적(Negative) 효과와 그들의 역할을 종합적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Literature Review
Ⅲ. Theory building and hypotheses development
Ⅳ. Research Model and Method
Ⅴ. Results
Ⅵ. Conclusion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3-00123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