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체육학회 한국사회체육학회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제52권 제1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461 - 470 (10page)
DOI
10.51979/KSSLS.2013.05.52.46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충성도와 만족도 관계 및 구조를 이해하는 것은 여가스포츠 프로그램 지도자나 마케터가 필수적으로 이해하여야 하는 사안이다. 본 연구는 여가스포츠에 참가자들의 만족도와 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함으로써 마케팅전략을 개발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주목적을 두었다. 만족도가 충성도에 미치는 연구는 다수 연구되어졌지만, 여가스포츠 참가자들의 충성도 하위요인들이 만족도에 미치는 연구는 국내에서 이루어지지 않았다. 충성도는 여가스포츠 참가자의 만족도과 의사결정에 밀접한 관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연구는 여가스포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충성도와 만족도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여가스포츠 참가자들에 대한 소비행동의 이론과 마케팅프로그램 개발의 아이디어를 자료를 제공하리라 기대한다. 이 연구를 위하여 공공여가스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성인들을 모집단으로 편의표본추출법(Convenience sampling method)에 의하여 193명의 표본을 추출하고 자료를 수집하였다. 여가스포츠 참가자들의 충성도는 다차원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태도적충성도의 하위요인인 감정적충성도, 표준적충성도, 투자적충성도는 만족도와 재참여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