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동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상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융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철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181 - 18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고고도 장기체공 축소형 전기 동력 무인기(EAV-2H+)의 프로펠러 성능을 상용 전산유체역학 코드인 FLUENT를 사용하여 해석하였다. 두 가지 난류 모델을 평가하고, 추력계수, 동력계수 및 효율 곡선 결과를 풍동시험 및 Propeller Designer 예측 결과와 비교하였다. 전체 전진비에 걸쳐 해석과 시험의 성능 곡선 경향성이 잘 일치하였다. 정량적으로는 해석 결과의 추력계수, 동력계수, 효율이 시험 대비 평균 약 0.006, 0.002, 2.8% 정도 낮은 값을 나타내었다. 낮은 RPM 영역 및 고고도 조건에 대한 해석을 수행하여 낮은 레이놀즈수에 의한 성능 계수 감소 가능성을 확인 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8-001425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