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태우 (부산대학교) 오세종 (부산대학교) 이관중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185 - 18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로터 해석에 적용할 수 있는 Actuator Surface Model(ASM)을 사용하여 다중 로터의 유동 해석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존의 ASM 연구에서 지적되는 속도 획득 방안의 모호성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양력선 이론을 기반으로 한 개선된 속도 획득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기존의 대다수의 비정상 actuator 모델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tip loss correction 을 사용하지 않고 보다 정확한 성능 해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Open Source CFD 코드인 OpenFOAM 과 개선된 ASM 모델을 결합하여 Coaxial rotor 에 대한 해석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개선된 ASM 모델이 다중 로터의 해석에 유용함을 보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해석 기법
3. 해석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558-001425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