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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동언 (건국대학교) 이설하 (건국대학교) 이창진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1
수록면
280 - 28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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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덕티드 로켓은 기존 덕티드 로켓과 비슷한 연소과정을 갖지만, 1차 연소에서 고체 추진체가 아닌 하이브리드 로켓 시스템으로 연료과농 연소가스를 생성하며, 이 가스와 덕트를 통해 유입되는 2차 산화제가 재연소하는 과정을 갖는다. 본 연구는 1단계 목표인 하이브리드 로켓 시스템을 이용한 연료과농 연소가스 생성이다. 기존 연구들을 바탕으로 당량비 3 이상, 가스온도 1800K 이하를 목표범위로 설정하였다. 연료 타입, 연료 길이, 연료 내경, 산화제 유량 그리고 산화제 구성비를 변화시키며 당량비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들을 실험을 통해 확인하였다. 결과적으로, HTPB연료와 본 실험 조건으로 당량비 3.56, 가스온도 1600 K 이하를 만족하는 농후연소 가스를 생성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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