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강희 (위덕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언어문학회 국제언어문학 국제언어문학 제26호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187 - 201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FL 상황에서 외국어를 습득하는 피험자들이 일반집단 보다 영어발표를 통한 교육실험을 거친 후 어느 정도의 변화를 보이며, 피험자들이 느끼는 반응은 어떠한지에 대하여 실험해 보이고자 하였다. 일반적으로 영어 학습 중에서도 영어발표 교육에 대한 실험이 영어 능력의 향상에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실험에서 알 수 있었다.
교육실험 후 영어 발표능력의 변화는 74.56에서 81.20으로 긍정적인 수치 변화를 보였다. 억양과 각 어휘의 소리내기, 영어의 흥미도 변화와 영어 활동에도 좋은 영향을 보여주고 있다. 즉, 영어 스피킹 활동이 교육을 안 한 그룹보다 영향도면에서 높게 영향을 받는다는 결과를 보인다. 전반적인 영어능력 향상에도 평균 0.53 이나 높이 영향을 받는다는 수치를 보여 타인 앞에서 스피킹을 할 수 있는 훈련을 교육하고 그 교육 기회를 받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매우 효과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의미있는 교육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본론
3. 연구 방법과 실험
4. 결론
ABSTRACT
참고문헌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805-001483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