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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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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혁섭 (한화) 김형근 (국방과학연구소) 이영원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658 - 66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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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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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재 연소관은 적층구조이므로 한 층이 손상되면 손상이 진전되어 전체 연소관의 파손이 발생할 수 있다. 금속재 라이너 위에 복합재를 와인딩하면 한 층이 손상되어도 전체 연소관의 파손이 발생하지는 않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금속재 연소관에 후프 와인딩한 하이브리드 연소관의 파열압력을 예측하기 위해 유한요소해석과 연소관의 파열시험을 통하여 결과를 비교하였으며, 하이브리드 연소관의 파열압력 예측을 통하여 알루미늄 라이너의 두께를 결정하고 복합재료의 적층두께를 결정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연소관 설계에 사용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알루미늄 연소관
3. 하이브리드 연소관
7.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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